![]() |
| ▲ 서천군 주민자치협의회, 제6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성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천군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20일 기벌포복합문화센터에서 ‘제6회 서천군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을 열고, 13개 읍·면 주민자치회의 1년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사무국장,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회 간 교류와 상호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서천형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축사, 주민자치 성과 영상 상영, 주민자치 다짐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며 주민자치 활성화 의지를 다졌다.
2부에서는 5개 읍·면 주민자치회가 2025년 사업 성과와 활동 내용을 발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김은주 회장은 “2025년은 2024년 13개 읍·면이 주민자치회로 완전 전환된 이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뜻깊은 해였다”며 “앞으로 13개 읍·면이 상생을 바탕으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돼 주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여러분의 주도적인 참여와 노력이 주민자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읍·면의 특성을 살린 자치활동을 적극 펼쳐주시면,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 수립부터 실행까지 주민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