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문화동, '호암지 한마음 함께 걷기 행사'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08:15:20
  • -
  • +
  • 인쇄
9월 20일 오전 9시, 호암지 공용주차장에서 개회
▲ 충주시 문화동, '호암지 한마음 함께 걷기 행사'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주시 문화동 행정복지센터는 시민 산책의 명소 호암생태공원 일원에서 오는 20일 ‘2025년 문화동 한마음 체육행사 - 호암지 한마음 함께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동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문화동 직능단체회원 위주로 진행됐던 단합 체육대회를 넘어, 문화동 주민은 물론 호암지를 방문하는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걷기 행사는 9월 20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하며, 호암지 공용주차장(문화동 3887-2)에서 개회식을 진행 후 출발, 호암생태전시관을 경유해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경로로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생수와 간식, 기념품이 제공되며, 푸짐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김은희 체육회장은 “단순 체육행사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호암지의 아름다운 경관과 맑은 기운을 즐기며 가을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햇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이웃들과 담소하며 예쁜 사진으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현섭 동장은 “기나긴 폭염으로 지친지역 주민들께서 아름답고 화사한 호암지 둘레길을 가족, 친우와 함께 걸으며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문화동 주민뿐만 아니라 호암지를 사랑하는 시민 모두가 함께 나눌 기회를 마련해 주신 문화동체육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