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속초문화예술회관서 마술사 최현우 초청 강연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월 15일 오후 7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마술사 최현우를 초청해 강연과 퍼포먼스가 결합한 기획공연 ‘마술 같은 변화, 소통으로 여는 2026’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 주제는 ‘편견을 깨는 마술 같은 3가지 이야기’다. 마술 속에 숨겨진 심리학과 뇌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필요한 ‘소통의 기술’과 ‘관점의 전환’을 제안하는 에듀테인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단순한 마술 관람을 넘어 시민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상대의 마음을 읽는 관찰의 힘과 설득의 기술 등 마술사의 노하우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풀어내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피날레가 이어질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1월 7일 오전 10시부터 1월 9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재단 누리집과 SNS를 통해 신청 링크 및 QR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확정 문자를 받은 신청자에 한해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매까지 예약할 수 있다.
관람은 13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재단은 공연 관람 후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관람객 중 설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한 시민들에게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품격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예매 방법은 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