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전화친절 향상을 위한 직장교육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0:20:39
  • -
  • +
  • 인쇄
▲ 당진교육지원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 친절도 향상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친절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가 외부 강사로 초빙돼 ‘자기성찰 친절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공직자 친절 기본 습관 역량’과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한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직원들은 다양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친절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의 과정에서 직원들은 서로 웃으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을 배우며 유익한 경험을 쌓았다.

이를 통해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점검하고, 일상 업무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기대하게 됐다.

정은영 교육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전화 응대 능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친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친절한 당진교육지원청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직장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인 중심, 친절행정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신뢰받는 교육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