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우리 손으로 만드는 감동의 해, “2026 거창방문의 해” 함께 할 서포터즈·참여업체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30:37
  • -
  • +
  • 인쇄
군민이 참여하고 상권이 함께 성장하는 민관 협력 홍보 네트워크 구축
▲ 거창군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거창군은 지난 4일 '2026 거창방문의 해'를 앞두고 군민과 지역 상권이 함께 참여하는 ‘민간 주도형 홍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서포터즈 및 참여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사계절 힐링되는 곳, 거창으로 떠나는 감동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거창의 관광자원과 축제, 먹거리, 숙박·체험시설 등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군민이 주체가 되는 방문의 해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19일까지이며, 서포터즈와 참여업체 두 가지 유형으로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거창의 매력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으며, 참여업체는 관광객에게 할인 또는 사은품 제공 등 소소한 혜택을 제공하는 후원 가맹점으로 활동하게 되고 '2026 거창방문의 해' 공식 홍보 포스터가 제공되어 업소 내에 부착된다.

거창군에 거주하는 개인·단체와 관광객에게 자발적으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식당, 카페, 숙박시설, 체험장 등 관내 영업장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 혜택으로 서포터즈에게는 관광기념품이 지급되며, 우수활동자로 선정되면 거창사랑상품권도 주어진다.

참여업체에는 군 홍보물 내 업체명 노출, 관광코스 연계 추천, 홍보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모집은 행정이 틀을 만들고 군민이 함께 완성하는 민간 참여형 캠페인으로, 행정 주도의 단발성 행사에서 벗어나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 중심 관광도시 거창’으로의 변화를 의미하는 첫걸음이 될 전망이다.

거창군 관광진흥과 옥진숙 과장은 “2026년은 거창이 진정한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행정은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은 열정으로 채워 넣는 방식으로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포터즈와 참여업체 모집은 거창군 문화관광 누리집 관광정보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직접 작성해 이메일 전송 또는 거창군청 관광진흥과에 직접 방문, 접수해도 되며 신청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창군은 지난 6월 '2026 거창방문의 해'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했으며, 부서별 연계사업 발굴과 함께 추진위원회 출범과 1차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으며 지난 9월에는 감악산 별바람언덕에서 방문의 해 선포식 및 개장식을 열어 군민과 함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군은 이달 중으로 핵심 프로그램과 세부 실행계획을 확정하고, 관광객 1,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2026 거창방문의 해'의 본격적인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