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막바지 총력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40:48
  • -
  • +
  • 인쇄
14개 읍면 전수 방문 독려·2차 지급을 위한 준비도 철저히
▲ 창녕군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미신청가구에 찾아가는 신청을 시행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녕군은 8월이 마무리 되어가는 가운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이 지난 28일 기준 98.75%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대상자의 대부분이 이미 소비쿠폰을 지급받은 상황에서 군은 1차 지급 기간 종료 2주를 앞두고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미신청 가구들을 대상으로 군 및 읍면 직원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소비쿠폰 신청 안내문을 부착하고, 쿠폰 신청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인 찾아가는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군 관계자는 14개 읍면을 전수 방문해 지난 7월 21일 이래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위해 노력해 온 읍면 담당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남은 기간 지급률 제고를 위한 막바지 총력을 다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한편 군은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여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2차 지급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씩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1차 지급의 마지막 날까지 한 명이라도 더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및 독려하겠다”며 “선불카드 제작 등 2차 지급을 위해 군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