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로 '도로시의 모험' 떠나자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4 12:20:29
  • -
  • +
  • 인쇄
동화 '오즈' 발레로 각색… 22일 문화예술회관서 공연
▲ 완주로 '도로시의 모험' 떠나자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완주군에서 발레 '도로시의 모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오는 2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도로시의 모험'은 한국문화예술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공모·선정작이다.

동화 '오즈' 원작을 토대로 제작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발레 퍼포먼스다.

이날 공연은 마술쇼, 팝핀, 비보잉, 화려한 군무 등이 쉴 새 없이 펼쳐지며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공연 해설로 전 가족이 쉽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화 발레극으로 구성된다.

아동에서 어른까지 폭 넓은 관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친숙한 발레 공연으로 관객과 무용수가 함께 호흡하며 만들어지는 무대를 통해 예술적 이해와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동빈 문화역사과장은 “동화 오즈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향후 완주군은 자체 기획공연, 제작공연, 문화가 있는 날 공연 등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 예약은 완주문화예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문화역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