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갓집노인복지관, ‘청춘미학(美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6:35:42
  • -
  • +
  • 인쇄
▲ 종갓집노인복지관, ‘청춘미학(美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 종갓집노인복지관이 12월 4일 오전 9시 40분 종갓집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청춘미학(美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종갓집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함월노인복지관 어르신 합창단 ‘낭만싱어’의 합창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1부 기념식은 △기념사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평생교육 발표회 순서에서는 종갓집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8개 팀이 무대에 올라 △라인댄스 △요가 △에어로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아랑고고장구단이 흥겨운 축하 공연을 펼쳤다.

한편, 지난 2024년 9월 개관한 종갓집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 11월 기준 등록 회원 수는 800여 명, 하루 평균 이용객은 150여 명이다.

서임량 종갓집노인복지관 관장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가는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에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