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나누리자원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온정 전달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7:15:16
  • -
  • +
  • 인쇄
▲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나누리자원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온정 전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조리실에서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나누리자원봉사단이 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따뜻한 분위기 속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취학아동이 있는 저소득층 및 한부모 가정 10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 김치와 쌀(10㎏) 등 생활필수품을 지원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과 나누리자원봉사단 소속 어린이집 원장 총 70명이 함께 참여해 정성껏 김치를 담가 직접 포장해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한 것으로, 연합회는 자체 성금 모금을 통해 추가 지원 물품(쌀, 김 등)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직접 김치를 담그며 어려운 가정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양현모 복지국장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이런 활동이야말로 진정한 지역 공동체의 힘”이라며 “시에서도 보육과 복지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누리자원봉사단은 매달 황금빛 생신잔치 조리 및 준비와 북부희망케어센터 케어안심주택 거주 어르신 대상 음식 지원을 실시하고, 발달장애인 가족 슐런대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