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청년일자리카페, ‘청년정책 및 지원사업 설명회’ 가져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8:40:35
  • -
  • +
  • 인쇄
울산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정책 및 지원사업
▲ ‘청년정책 및 지원사업 설명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9일 울산대학교에서 지역의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및 지원사업 설명회’를 운영했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울산청년지원센터 ▲울산청년미래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기관으로 참석해 청년 맞춤형 운영사업과 청년 정책을 지역 청년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운영기관의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 울산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주거·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을 자세히 안내하고 1:1 맞춤형 현장 상담을 병행해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1차와 2차 청년정책설명회에서는 각각 17명과 20명의 청년이 청년정책과 지원사업을 상담하고 연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청년 구직자 중 한 명은 “이제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들을 한 곳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고, 현장에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공간 플랫폼 지원 ▲청년멘토단 운영 ▲청년면접정장 대여사업을 비롯한 취업특강 ▲문화·소통 특강 ▲경제·금융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일자리카페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인스타그램 링크트리로 신청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 등을 안내하고 있으니 이번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꼭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